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Z 폴드6 색상 스팩 출시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8. 16.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다양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신작에서는 갤럭시Z 폴드6 기본형, 울트라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까지 업그레이드된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출시일 스펙, 컬러 등 현재 떠돌고 있는 루머들을 총정리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신작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출시일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은 7월 26일 이전이 유력할 것 같습니다. 삼성은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데요. 파리 올림픽 개최 기간인 7월 26일 이전인 7월 10일 프랑스에서 언팩 행사를 진행한 후 신작을 출시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올림픽 기간에 더 많은 홍보를 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결론적으로 전작 대비 출시일이 2주 정도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컬러는 라이트 핑크, 실버, 크래프트 블랙, 화이트, 다크 블루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은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두께는 기존 13.4mm에서 11mm 또는 12.1mm로 전작 대비 1~2mm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립감도 향상될 것 같습니다. 무게는 239g으로 약 14g 정도 더 가벼울 것으로 보입니다. 울트라 무게가 232g인 점을 감안하면 휴대성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로는 전작 대비 2.8mm 정도 더 넓어질 것으로 보이며, 세로 길이도 베젤이 줄어들면서 조금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요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볍지만 내구성은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가로 삼성에서는 올 출시되는 폴더블 제품에 최신 기술이 반영되어 가시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는데요. 50마이크로 미터 두께의 UTG 소재를 적용하여 내부 디스플레이 주름 개선과, 디스플레이 내구성도 강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눈에 띄는 변화로는 전작 대비 가로 너비가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태블릿이 아닌 하나의 폼팩터 역할을 제대로 해낼 것 같은데요. 추가로 모서리는 둥근 형태에서 각진 형태로 변경될 거 같습니다. 기존에는 누가 봐도 반을 접은 것 같은 디자인이였지만, 이제는 좀 더 좀 더 직사각형에 가까워지면서 일반 스마트폰과 같은 형태로 보일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매번 5.000만 화소를 탑재했던 만큼 아쉬웠던 스펙인데요. 이번 갤럭시Z 폴드 6에서는 메인 카메라에 2억 화소가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다만, 기본형 모델에 탑재될지, 울트라 모델에 탑재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S펜이 자체 탑재가 될지 기대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실제 S펜은 탑재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칩셋은 스냅드래곤 8Gen 3세대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4.400mAh로 전작과 동일하며, 최대 25W 충전속도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중 가장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만큼 많은 기대가 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무게와 크기가 가장 핵심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 자세한 소식이 나오면 한 번 더 정리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언팩 일정이 다가오는 가운데 오늘은 갤럭시 Z폴드6 가격 소식과 함께 디자인, 출시일 변화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ar 형태의 폰과는 달리 장단점이 분명한 모델인데 그럼에도 폴드 시리즈는 최상위 모델의 상징이기도 하고 태블릿과 폰의 중간선상에서 은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플립 시리즈가 대중화 된 폴더블폰이라면 폴드는 기술력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고 주로 큰 화면을 선호하는 30,40대 이상의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는데 디자인적인 변화를 통해 아재폰의 느낌을 벗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죠. 무엇보다 확실히 가벼워진 무게와 슬림화가 어느정도 이루어지면더 디자인적인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늘 비슷한 디자인속에서 아쉬움이 컸던 폴드가 이제는 휴대성과 함께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전체적으로 풍기는 느낌 자체가 한결 슬림하면서 가벼워지고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변화의 중심에는 색상의 변화와 함께 티타늄 소재가 주는 특별함이 존재합니다.

최근 유출된 사진을 보면 모든 모서리가 반듯하게 각진 모습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전작과 비교했을 때 안정적이면서도 균형잡힌 느낌이고 힌지가 있는 모서리는 각져 있지만 반대편은 둥글게 깎여 있습니다. 색상은 네이비, 그레이, 핑크 3가지가 유력한 상황이죠.

한가지 카메라 성능이 S24 울트라에 탑재 된 것과 같은 동급의 성능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는데 이번 모델은 3배줌 정도로 타협이 되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리해보면 디자인이 완벽하게 달라지는건 아니지만 그동안 이끌어 냈던 변화에 비해서는 소재부터 라운딩 된 느낌과 무게, 두께 등 확연한 차이가 느껴질 것으로 보이는데 티타늄이 사용된 모델을 우리는 이미 봐왔고 실질적인 만족도가 높다는 점에서 이번 폴드 시리즈 또한 특별한 매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가격 또한 역대급 인상 가능성이 있는데 성능과 스펙은 향상되는것이 거의 확정적인데 티타늄 소재와 함께 부품 가격 등의 부담으로 인상 억제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유출된 갤럭시 Z폴드6 가격은 256GB 모델을 기본으로 하면서 1899.99달러가 예상되는 상황인데 이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100달러정도 인상된 가격이라고 볼 수 있고 국내로 따진다면 약 15만원 정도의 가격이 인상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도 그랬고 갤럭시도 티타늄 소재를 입기 시작하면서 확실히 휴대성에서 장점이 생겼는데 늘 휴대하는 스마트폰의 특성상 손목에 오는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한 장점을 느낄 수 있고 그 소재의 변화만으로도 디자인 전반적인 느낌은 확연하게 달라지는 것입니다.

커버 스크린의 크기나 비율의 변화 그리고 내부 메인 디스플레이 또한 화면비를 개선해서 전작에 비해 넓고 쾌적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현재 폴드5에는 전면 카메라에 UTG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UTG가 적용되고 또 디스플레이의 주름 또한 개선하면서 내구도 및 실 사용 환경에서의 만족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출 된 케이스에 장착된 느낌은 어떠신가요?

갤럭시 Z폴드6 출시일 관련해서는 플립과 동일하게 올림픽 특수를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슬림과 울트라 소식이 들려오긴 했는데 쏙 들어갔기 때문에 이번 모델에서는 그런 변화는 아닌것 같습니다. 현재는 7월 10일 전세계 공개가 될 예정으로 언팩이 기존에 비해 약 2주 정도 빨라졌다고 보면 되고 덕분에 사전예약도 조금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공식 사은품 등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온라인 가입점 등은 벌써부터 다양한 혜택으로 준비하고 있죠.

그래서 미리 온라인 가입점 을 잘 활용하는게 좋은데 실 제품이 출시되는 것을 보고 결정하는것도 괜찮지만 미리 사용해보고 싶다면 빠르게 도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제품에 따라 갤럭시워치7 동시개통 할인 혜택이라든지 가격할인 또, 전환지원금 등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고 가격이 중요한 변수라는 점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가능성이 높아 확실하게 비교만 잘해도 훨씬 좋은 혜택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맥세이프 보조케이스나 사은품 그리고 방수팩 등 혜택이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할수록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달라진 디자인과 카메라 성능 또한 3배줌 망원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결 압축된 느낌이 좋은 사진 결과물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