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강야구 직관 후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8. 16.

요새 핫하다는 최강야구 직관까지 다녀온 후기😚

키움히어로즈 팬이긴 하지만 최강야구 방송은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롯팬 친구가 최강야구 팬이라서 저도 티켓팅을 도전해봤습니다!

듣던 대로 매우 빡센 피케팅이었고,,, 겨우겨우 3루 티켓을 겟해서 다녀올 수 있었어요.

그래도 첫 도전에 입장할 수 있는 게 어디야🍀

티켓팅 꿀팁

최강야구 직관 예매 티켓팅은 정말 빡세기로 유명한데요..

직접 경험해 보니까 정말 빡세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제일 중요한 팁은 무조건 예매하기 버튼을 시간에 맞춰 빨리 누르는 것!

 

우선 최강야구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티켓링크에 접속하고 로그인까지 해줍니다.

티켓 예매까지 설치할 프로그램이나 팝업 차단을 해지해야 할 일이 있을 수 있으니까 사전에 아무 공연으로 결제 단계까지 시뮬레이션 해보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페이팔 카드 등록 미리 해두는 것도 추천입니다! ㅎㅎ

최강야구 예매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다고 해서 무통장으로 할 생각이었는데,,, 저는 결제 단계에서 무통장 입금을 못 찾겠더라고요..? 다행히 페이팔에 카드 등록을 해둬서 재빠르게 결제 가능했슴다ㅋㅋㅋ

혹시 모르니까 페이팔에 카드 등록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좌석 열심히 잡아두고 결제 단계에서 튕기면 그만큼 맘아픈 건 없으니깐요....🥹

그리고 젤 중요한 예매하기 버튼 누르기!!!!

티켓링크는 페이지를 따로 새로고침하지 않아도 오후 2시가 되면 그냥 저 예매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그러니까 새로고침 하지 말고 2시에 바로 그냥 버튼을 누르면 예매 창으로 들어가져요!

예매하기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 올려놓고 기다리다가 타이밍 맞춰서 ASAP 빨리 누르는 것이 포인트

티켓링크 서버시간 띄워놓고 2시 땡 되자마자 바로 눌러서 들어갔어요.

다행히 1500번대 아주 양호한 대기번호가 떠서 도키도키하면서 들어감요 (여기서 새로고침하거나 창을 나가면 처음부터 다시 대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그냥 기다리셔야 합니당)

목적은 1루 내야를 잡는 것이 목표였지만...

원래 인생은 맘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는 것🥹

1루에서 이선좌가 계속 떠서 밀리고 밀리다 3루까지 이동했어요 ㅋㅋㅋ

결국 3루 4층 그것도 앞뒤로 잡게 된 슬프지만 기쁜 이야기

고척 스카이돔 3루 4층 후기

어찌저찌 티켓팅을 하고 경기 당일 고척돔에 도착했습니당

 

고척 스카이돔은 키움히어로즈의 홈구장이니까 평소에도 자주 오는 편이었는데 이렇게 사람 많은 건 또 오랜만이네요

최강야구 경기라 그런지 확실히 유니폼 색깔도 다양했어요!

입장하면서 몬스터즈 클래퍼를 나눠주십니다.

저는 그냥 키움 유니폼 입고 갔는데, 마침 핑크색이 또 키움색이라서 뭔가 찰떡같은

고척을 열 번도 더 왔는데 항상 마감이라 못 먹었던 크림새우 이번에도 솔드아웃이라 실패였구요

차선책으로 햄버거랑 감튀사서 4층으로 올라갔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높아요

경기 보면서 감튀 냠냠

고척 올 때마다 먹는 맘스터치 감자튀김입니당

3루 자리에 앉았더니 몬스터즈 덕아웃도 아주 작게나마 보이긴 합니다.

옆자리에 앉으신 분은 갤럭시 폰으로 줌 하니까 콧구멍이랑 주름까지 다 보이던데... 아이폰 유저는 여기까지가 한계🥲

이번 직관은 연세대와 몬스터즈의 경기였어요.

3루에 앉았지만 주변은 거의 다 몬스터즈•••

연세대 응원단도 있었지만 그냥 고척돔 전체가 다 몬스터즈 좌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

1루 3루 의미는 크게 없는듯요

이 직관 경기는 최강야구 방송이기 때문에 당연히 경기 관련한 모든 내용은 스포 금지!

스포 안 하기로 약속했으니까 경기 관련 이야기는 패스~~

확실히 방송이라서 시작 전에 선수들끼리 이런 대열맞추는 장면도 있고 좀 더 퍼포먼스적인 측면이 강한 경기였어요

이런 직관은 또 첨이라서 나름 신기신기

몬스터즈 통천 응원도 직관하고

프로야구 정규 시즌과는 또 다른 분위기와 화력에 색달랐던 직관이었습니당ㅋㅋㅋ

최강야구 몬스터즈 굿즈

경기를 보다가 굿즈를 사러 왔어요

몬스터즈 굿즈가 예쁜 게 많다고 해서 구경해 보고 싶었는데, 경기 전에는 줄이 진짜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경기 중간에 나와서 구경하기

고척돔 밖으로 나오면 팝업 스토어 부스가 있어요.

기본색은 파랑인 것 같은데 까망도 있고 분홍도 있고 유니폼 색은 다양한 것 같아요.

이대호를 좋아하는 롯팬 친구는 오자마자 이대호 마킹 유니폼을 사겠다며 폭풍 쇼핑중...

마킹도 색별로 모든 선수들 이름이 있어서 고를 수 있었구요.

몬스터즈 인형도 귀여웠어용

특히 요 머리띠들 넘 귀엽지않나요.

몬스터즈라고 뿔 모양으로 된 거 너무 큐트😈

최강야구 안 좋아하는 나도 탐났던 플레이어 타월!

선수별로 이름이랑 사진이 있는 타월이었는데요. 진짜 아이돌 굿즈처럼 퀄리티가 좋았어요 ㅋㅋㅋㅋㅋ

굿즈만드신 분 키움도 같이 만들어 주시면 안 될까요 ㅎㅎ

그리고 그의 욕망 결제...

롯팬이지만 이대호 유니폼을 이제는 구매할 수 없어서 슬퍼하던 친구는 여기서 이대호 마킹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알고 보니 유니폼에 이름 마킹을 하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했고, 그 예약은 아침에 모두 마감이 되어버렸다고 했어요🥲

최강야구가 이 정도 인기라니...?!!

그래서 결국 유니폼 구매는 포기하고 다른 굿즈만 샀습니당

이게 이대호 플레이어 타월인데

진짜 이쁘잖아요 ㅋㅋㅋ

이건 몬스터즈 응원도구인데 롯데 짝짝이보다는 소리가 덜 나지만 귀여우니까 합격

귀엽다고 한 머리띠는 친구가 사줬어요 💗

키움유니폼이랑 위화감 하나도 없어서 좋아~~~

경기 잘 보고 나와서 최강야구 포스터 앞에서도 사진 찍고 무사히 귀가했습니당

티켓팅이 워낙 빡세서 또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강야구를 하나도 모르지만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레전드 선수들의 경기를 본다는 게 신기했고, 연예인도 많이 봐서 재미있는 직관이었어요.

 

“최강야구 vs 연세대”

고척 실내돔 경기 직관 후기를

공유드리려 해요!

경기장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함께

현장에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을 꿀팁들을

중심으로 이야기해볼게요.

(진짜 정말정말 고생한) 주차팁부터

현장 분위기, 음식 반입,

팝업스토어 굿즈샵까지

시작합니다 😆

교통편 & 주차

제가 갔던 연세대 편은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했어요.

📍 대중교통 이용 시

1호선 구일역 이용

📍자차 이용 시 주차장

정말 놀랍게도 일반 관람객에게

고척돔 주차장을 개방하지 않습니다!!!

차타고 오며 멀리 보이는 고척돔

주변 주차장을 찾아 헤매야 하는데..

대부분 이미 만차에요!!! 😡

헤매다가 겨우겨우 한 곳을 찾았어요!

고척돔에서 가까운데 자리도 그나마 넉넉합니다.

2시 경기인데 1시 55분에도 자리가 있었어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곳인 것 같아요.

▼ 귀뚜라미크린 테니스코트 주차장 ▼

귀뚜라미크린테니스코트

서울특별시 구로구 고척동 66-30

⏰ 운영시간

05:00 ~23:00

💵💰 요금

- 기본요금 2,000원 (30분)

- 추가요금 500원 (10분당)

고척돔까지 도보로 7분 거리라서

주차 후 이동하기에도 아주 꿀입니다!

강추드리는 주차장이에요 👍

경기관람

저는 3루 출입구로 들어갔습니다.

2시 다 되었더니 줄이 길진 않았어요.

들어갈 때 물품 검사를 해요.

📍 음식물 반입

프로 야구 경기 시 음식물과

1L이하 페트에 든 음료 반입 가능

(주류, 유리에 든 음료는 반입 불가!!)

고척돔 음식물 반입에 대한

서울시설공단의 공식 답변입니다. 😄

국물류나 냄새가 심한 음식을 제외하곤

문제 없이 반입 가능해요.

고척돔은 4층까지 자리가 있어요.

1루는 몬스터즈 응원석,

3루는 대결 상대(연세대학교)에요.

근데 3루여도 대부분이 몬스터즈 팬이세요 ㅋㅋ

응원석 바로 앞자리만

해당 대결팀(=원정팀) 응원하는 분들이었어요.

1루인 제 자리에서 3루 쪽을 찍었는데

정말 만석이었습니다 ㅎㅎㅎ

최강야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저는 3층 305블록 A열 좌석이에요.

3층에서 맨 앞줄입니다.

☝️ 여기서 팁!

맨 앞줄이라 앞에 사람이 없다보니

짐을 놓을 공간이 넓어서 좋더군요!

짐 가방, 음식물 등 넓게 놓을 수 있어요.

다만 맨 앞줄이다보니 안전사고 때문에

앞에 유리난간이 있습니다.

키가 크시거나 허리를 세워서

관람하면 큰 문제는 안될 것 같은데

성인이어도 의자 뒤로 기대어 관람하시면

유리가 살-짝 거슬리실 수 있어요.

그래도 3층 맨 앞줄인 제 자리정도면

경기장도 매우 잘 보이는 자리였습니다.

망원경은 전혀 필요없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밑에 내려다보면

몬스터즈 선수들도 볼 수 있어요! ㅎㅎ

아래쪽 보면 대형 통천 응원도

실물로 볼 수 있습니닷 ㅎㅎㅎ

망원경은 필요 없는 자리였어요!

 
 
 
 
 
  •  
  •  

 

접기/펴기최강야구 직관데이 통천응원

내부 편의시설

📍 화장실

화장실은 정말 곳곳에 있어서

찾아 헤맬 필요가 없을 정도에요.

제가 관람한 305 블럭도

나오자마자 왼쪽, 오른쪽에

각각 1개씩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 음식점 및 간식

야구장 물가는 비싸기 때문에!!

외부 음식 반입이 더 나은 선택이겠지만

내부에도 음식물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BHC 치킨부터 닭강정, 만두 등

음식물도 많고요.

마실걸로는 탐앤탐스 커피, 탄산음료,

그리고 생맥주도 팝니다!!

굿즈샵, 팝업스토어, 마킹존

경기 당일 팝업스토어와 마킹존

운영하고 있어요.

⏰운영 시간

11:00 ~경기종료 30분 후

📍장소

- 팝업스토어 : 고척 스카이돔 구름다리 상단

- 마킹존 : 고척 스카이돔 중앙 출입구 인근

(원정 팀스토어, 키움 히어로즈샵 왼편)

찾기 어려우실 수 있는데

둘다 3루 출입구 앞이에요!

다들 이 유니폼 사러 오시는 거죠!

실제로 경기장에 유니폼 입으신 분이

정말 많았어요.

30% 정도 된 것 같아요.

저는 경기 끝나자마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꽤 길었습니다.

15분...??

근데 더운 여름이다보니 햇살 때문에

너무 힘들었어요....

팝업스토어 필수 준비물은

바로 양산과 손선풍기입니다!!!

▼ 아이템 목록 ▼

 
 

기다리는 곳에 미리 볼 수 있게

아이템과 가격표가 있습니다.

유니폼, 모자뿐만 아니라

각종 응원 물품도 있어요.

응원배트나 머리띠, 부채도 있고

유니폼 짐쌕(가방), 키링도 있어요 ㅎㅎㅎ

색깔별로 옷걸이에 전시되어

사이즈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즈랑 색상 확정 후

점원에게 말씀하시면

새 상품으로 가져가는 방식이에요!

저는 이 코발트블루 파란색이

젤 예쁜 것 같아요 ㅎㅎㅎㅎ

쨍해갖고 진짜 응원복 같달까요...? ㅎㅎ

이 검정색도 입으신 분들도 간간히 있었는데

독특해서 힙하고 예쁜 것 같아요.

말씀드렸듯이 상품 고르고 나면

이렇게 새 상품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모자도 색상 별로 많아요!

유니폼이 비싸거나 너무 튄다 생각하시면

모자도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가방...

넘 귀엽지 않나요??

저 캐릭터 모양 말고

그 위에 유니폼 무늬로 된 게

바로 가방이에요!!!!

진짜 귀엽고 독특해서

살까말까 진짜 고민했습니다,, 💛

 

유니폼에 맞춰 이름표를 구매하신 후

마킹존으로 가서 붙이시면

나만의 유니폼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