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졸업 12회, 13회 예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8. 16.

졸업 12회, 13회 예고

졸업

12회


현실과 이상의 차이.. 이 드라마에서도

여과없이 보여주는데.. 사실.. 현실적으로는

#서혜진 이 맞는거고.. #이준호 는 대치동 학원가를

생각하면 수업방식이 틀렸다고 생각이 들긴함

뭐 자기가 추구하는 방향은 알겠지만

일단 결과.. 점수가 중요한 시대니깐..

근데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건 뭔지는 알겠음

그치만 현실은 숫자가 곧 결과임

대치체이스 우승희 부원장..

눈빛 수상하다 했는데;;

서혜진 밟아버릴려고;

1차는 #김현탁 원장 꼬셔서 서혜진 내칠려고 하더니

실패 후 2차는 #최선국어 최형선 찾아감;

서혜진의 10년치 자료가 든 USB를 들고와

표상섭에게만 공개하겠다며 서혜진 밟아달라고 부탁;

뭐 이런 야망캐가 다 있냐;

우승희 부원장 입장에선 대치체이스 만들 때..

자기 학원이 흡수되듯이 합병이 되었으니..

자기도 원장하고 싶고.. 돈 더 벌고 싶으니 야망을

쌓아 왔던거 같은데.. 그래도 너무하다;;

그 부원장 월급! 서혜진이 벌어준게 많을텐데;;

표상섭은 학원을 와서도 자신의 신념을

지키면서 묵묵하게 수업을 할거 같고..

그래서 서혜진이 크게 걱정 안해도 될 듯

문제는 얘네 둘인데.. 뭐 잘 풀겠지 ㅋㅋㅋ

드라마니깐 또 준호 입장을 아주 잘 풀어서

준호가 맞았다.. 이런 식으로 풀어갈거 같고;;

그래도 표상섭이 참 괜찮긴해..

(어떻게보면 꽉 막힌거 같기도?)

FM에 뭔가 선비같은..(난 이미지가 국사 선생님 느낌 ㅋ)

쨌든 서혜진과 정정당당 붙기 위해서

다 알려주고 시작하는거 너무 좋다.

나는 나만의 방식으로 해볼겁니다.

멋지다! 표상섭 선생님!

 

준호야! 너도 응원해!

니가 하고 싶은거 혜진이가 도와줄 것 같다!ㅋㅋ


#졸업12회

 
 

혜진은 본인의 피와 땀이 담긴 자료가 들어있는

USB의 정체를 들은 이후 우승희 부원장을 만나는데..

그곳에 뜻밖의 인물이 초대된다.

준호는 혜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국 상담실장을 찾아가 본인만의

특별한 강의를 열고 싶다고 말하지만

학원의 입장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

한편, 최선국어에서는 상섭이 대치동 학원에

데뷔를 하는 무료 강의를 열기로 하는데..

싸운건 싸운건데.. 사과는 안함

그치만 여자친구를 위해서 바다는 보럼감 ㅋ

남자친구 노릇은 한다그!ㅋ

제자와 스승 사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연인일 때랑 일 할 때 좀 다름;

준호가 뭘 말하는지는 알겠지만

혜진이 학원밥 더 먹어봤으니..

난 혜진이 말 들었으면 좋겠는데..

텍스트 예고보니.. 자기 하고 싶은거 다하네 ㅋㅋ

이상 실현하러 대치동 학원 온건가?ㅋ;

혜진아! 이번에는 용서 하지 말자!

혼 좀 내란 말이다!

원장 스무스하게 넘긴거처럼 우승희 부원장..

그냥 넘어가진 말자고!!!

 

잘나가면 주변에 시기, 질투하는 사람들.. 꼭 있는데..

자기 실력은 늘릴 생각은 안하고.. 잘나가는 사람을

어떻게든 망하게 할려고 하는 사람들.. 에혀;

각자의 길을 갑니다.

준호야.. 너 교재 새로 만들었니?

표상섭의 첫 무료강의 시작!

#최형선 백발마녀가 돈 좋아하고

학원 잘되는것도 좋아는 하지만..

상도덕은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표상섭에게 하는 말도..

경쟁 상대가 아니라 좀 더 발전적으로

이용해보라고 하는 말.. 공감되네.

결국 USB는 혜진한테 돌려주는 듯

아니.. 자기 월급도 잘 벌어다주는 서혜진인데..

서혜진 망하면 자기가 대치체이스 다 먹을거라 보는겨?;

뭐.. 김현탁 원장을 허수아비로 보는건.. 뭐 인정!

그치만 서혜진은 물로 보지 말라고!!!

준호는 자기만의 특별한 국어 강의…

하.. 얘 시우한테 가스라이팅 당했냐?ㅋㅋㅋ

시우가 자라나는 선생님을 망쳤어요~ㅋㅋ

꽁냥꽁냥!!! 서브커플인가요?ㅋ

둘의 연애 응원합니다!ㅋ

#남청미 선생님이 뒷통수 캐릭터가 아니라

다행이라 생각이 들정도임 ㅠㅠㅠ


출처 tvN 졸업

#졸업 #토일드라마 #주말드라마 #tvN드라마

#tvN드라마추천 #tvN주말드라마 #tvN토일드라마

#드라마추천 #로맨스드라마 #로맨스드라마추천

#정려원 #위하준 #서혜진 #이준호

#정려원드라마 #위하준드라마 #로맨스멜로드라마

 


졸업

11회


많이 달달했는데…

#표상섭 이 학교가 아닌 #최선국어

선택하면서 #서혜진 은 충격을 받았고

자신이 누군가의 신념과 선택에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과 표상섭이 곤란할 줄 알면서도

학교를 찾아가 문제 하나를 위해 독사같이

굴었던 부분에서 뼈아픈 후회가 하고..

근데 서혜진 목은 이제 최선국어가 잡은겨?

서혜진 곤란해지는거 보기 싫다 ㅠㅠㅠㅠ

최선국어가 아니라 대치체이스 선택했는데ㅠ

결국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니깐..

조언을 얻고 또 생각하고..

결국 선택은 본인 몫이라.. 본인이 후회하는거고..

책임도 본인이 지는거라..

근데.. 표상섭샘은 나이가 있어서 여기서

실패하면 설 곳이 없어지는데 ㅠㅠㅠㅠㅠ

혜진은 그걸 걱정하는 것도 있고..

자기로 인해서 누군가의 인생이 달라졌으니

죄책감 같은것도 있을 것이고..

그래도 결국 선택은 표상섭 본인이 한거.

 

#최형선 치졸하지만 그래도 난 좀 멋있네.

상대. 적이지만 아직도 난 니가 맘에 들고

니가 탐난다고 하는거 거침없이 표현하고..

너를 가만 두지 않겠다는 선포도 완전!ㅋ

화이팅!ㅋㅋㅋㅋ 터졌자나 ㅋㅋㅋ 여기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강한 서혜진이겠지만

뒤에선 서혜진도 벌벌 떨고 있어요 ㅠㅠㅠ

둘 비밀연애로 달달했는데..

오늘부터 혜진이가 준호랑 안 놀아 줄 듯 ㅋㅋ


#졸업11회

 
 

혜진의 위상을 질투하는 학원 내 조용한 움직임이

수면 위로 떠오른다.

한편, 까맣게 타들어가는 혜진의 속을

아는지 모르는지 준호까지 대형 사고(?)를 저지르고... 겉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법이 없던

혜진의 분노가 임계점에 다다른다.

혜진과 준호는 결국 학원 사람들

모두가 보는 앞에서 대전투를 치르고 마는데..

"서혜진과 이준호에게 상상치 못한 갈등이 찾아온다.

매일 새로운 사건이 벌어지는 대치동에 부는

변화의 폭풍이 흥미롭게 펼쳐질 것”이라면서

“서혜진과 이준호가 예상 밖 난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교재 싸움이 먼저냐?

바닷가 데이트가 먼저냐?

교재싸움 앞이고 둘이 화해해서

바닷가가는 장면이면 좋겠다.

그나저나 대치체이스 부원장..

하는 꼴이 수상했는데..역시나;;

서혜진 목을 최형선에게 넘겨주나?

USB는 왜 들고 간거야?;

 

아들 집에 올때는 꼭 사전 연락 부탁드려요.

자식 집에 올때는 부모님이 꼭 연락하는겁니다!

연락 없이 방문은 자제 부탁합니다 ㅋ

자녀의 연애가 위험할 수 있어요~ㅋ

혜진은 잘 숨겼지만..

혜진의 흔적은 못 숨겼어 ㅋㅋㅋ

엄마 입장에선.. 잘 다니던 회사 그만두고

학원 강사한다고..돈 많이 벌겠다고 했는데..

자취방에 여자가 있다?!!! 당연히 오해할만함

지금 일만 해야할 시기인데..여자?;

당연히 나같아도 쓴소리하고 만다.

준호야! 교재는 언제부터 엎을 생각이었니?

나는 #백말마녀최형선 보다

대치체이스 #우승희 부원장이 더 싫어;

뭔가 음흉해보인다고 할까?!

왜 잘 나가는 샘을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야?

니네 월급도 잘 나가는 샘들이 다 주는거야!

 

표상섭은 학원을 가서도

자신의 신념 굳히지 않는건 아니겠지?

표상섭은 실력으로!! 이런 생각을 하겠지만

최형선이 실력을 보고 표상섭 데려온 건 아니잖아;

다 써먹을 곳이 있어서 스카웃한건데..

난 표상섭샘이 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의 선택이

씁쓸한 실패는 아니길 바래본다 ㅠ

이럴 줄 알았어!ㅋㅋㅋ

#남청미 #최승규 연애시작 ㅋ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싸운다!

준호는 나름 실력으로 복수할려고

교재 준비로 맞설려고 했는데..

교재가 자기 맘에는 안 들었나봄;

그래서 다시 만든다..고??!!!!

이게 무슨;; 날벼락..

이성은 날라가버린..

환상을 쫒는건가;;

고전적으로.. ㅋㅋㅋㅋㅋ

아이고 준호야.. 지금은 그런 시대가 아니잖아;

준호는 국어공부 베이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거고

혜진은 경험자니깐 일단 그것보다 중요한게

무엇인지 아니깐.. 교재 넘기라고 했는데..

와.. 진짜 교재 파일 삭제한거임?;;

(얼른 파일 복원시켜!!!)

뭔 뜬구름 잡는 소리인가 싶다..

준호가 저리된거엔 #이시우 니 몫도 있어!ㅋㅋ

수줍게 웃으면서 국어 수업 재미있다고..

그런 말 하니깐 준호 어깨 날개 달았음;;

정말 화나서 입술이 부들부들하는 혜진쌤!!!

#정려원 참 연기 너무 잘하는 듯..

교재 만들 시기면 정말 예민할 시기일텐데..

파일까지 삭제;; 과연 이 위기 어떻게 해결하냐?

게다가 주변에선 서혜진 안티 밖에 없고;;

서혜진 못 잡아 먹어서 안달이 났다 증말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