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쇼미더머니 스카이민혁 래퍼 프로필 나이 쇼미 학교 학력 본명 가족 데뷔 군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8. 16.

스카이민혁 래퍼는 방황의 시기를 보내던 재수시절 21살 때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로 불리는 SKY 대학에 가지 않아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의미로서, 실제 본명 앞에 SKY를 붙여 만든 이름이 현재 활동명인 스카이민혁이다. 하지만 어느정도 유명해지고 난 후에는 명문 3대학의 이니셜이 아닌 하늘이라는 뜻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스카이민혁은 과거 <쇼미더머니 시즌9="">와 <쇼미더머니 시즌11="">에 출연했으며 오케이션, 염따, 비프리 등 여러 아티스트한테 샤라웃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고등래퍼4>에서 특별심사위원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스카이민혁 프로필

 

나이 : 1998년 12월 5일 출생. 25세

본명 : 이민혁

신체 : 181센치, 63키로, O형

학력 : 안양서중학교 졸업 - 충훈고등학교 졸업

가족 : 아버지(SK매직 영업직 지국팀장), 어머니, 남동생

데뷔 : 2019년 8월 1일 싱글 <노력의 천재="">

군대 : 미필

크루 : MYMYLIFE

레이블 : XXK

 

 

 

 

래퍼 스카이민혁은 비주얼이 키가 크면서 얼굴이 작고 다리가 긴 비율을 보유하고 있어서 랩으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신체적 피지컬과 비율로는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농담 삼아 차라리 음악이나 래퍼 말고 모델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이 더 성공할 것이라는 말을 듣기도 한다. 키가 181센치로 공식 프로필에 등재되어 있지만 오히려 생각한 것 보다 훨씬 작다는 반응이 많을 정도로 상당히 모델 수준의 수려한 비주얼을 보유하고 있다.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스카이민혁의 랩 스타일에 대해서 호불호가 분명하게 갈린다. 랩을 할때 목소리가 마치 괴음을 내지르는 것 같이 들리기도 하기 때문에 다소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이 같은 목소리는 'Freak' 곡에서 잘 두드러지는데, 쇼미 출연 이후에 발매하는 작업물마다 많이 성장했다며 일부 리스너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쇼미에서 보여준 스타일이 대중들에게 각인된 나머지 아직도 그의 음악에 대해 처음 비호감을 느낀 이들은 여전히 비호감으로 여기고 있다.

 

 

 

 

 

랩을 할 때 주로 이름을 언급하면서 디스를 많이 하는 래퍼이기도 하다. 특히 카페에서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는 중에 작업실에 갑자기 달려가서 디스곡을 만들러 가기도 했다고 할 정도. 본인이 래퍼 이름을 언급하며 계속 디스 랩을 선호하는 이유는 토론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동안 디스한 래퍼로는 타임피버, 릴타치, 스윙스, 산이, 체리보이17 등 있으며 이 외에도 상당히 많은 래퍼에게 디스를 했다. 한편 타임피버와 펼친 디스전에서 타임피버가 디스한 걸 보고 타임피버가 전화하여 스카이민혁과 당사자와 화해 후 지금은 서로 응원하는 절친한 사이다.

 

 

 

 

예전 <쇼미더머니 시즌9="">에 출연하여 스윙스와 디스 배틀을 펼쳤었는데 스윙스가 무려 컨트롤비트를 사용하였음에도 당황하지 않고 해맑게 스윙스가 무려 인맥힙합이라고 랩하면서 대처하였다. 본인에게 의도치 않게 오는 악플들도 자기 디스를 하여 웃음으로 승화시킬 정도로 상당히 멘탈적인 부분이 쎈 것으로 비춰지기도 했다.

 

 

 

 

 

스카이민혁의 얼굴을 유심히 보면 오른쪽 눈 아래에 별 모양의 문신이 있다. 문신을 했던 당시에 스키 마스크, 릴 젠 같은 래퍼가 얼굴에 문신이 있는 것을 보고 따라해보고 싶어 충동적으로 별 문신을 했다고 한다. 한편 유성매직이라고 알려졌지만 스카이민혁 본인이 직접 유성매직이 아니라고 밝혔으며, 예전 우키팝 인터뷰 영상에서 말하기를 얼굴에 문신을 한 이유는 객기 중 하나였고, 현재 하고 있는 음악이 실패하면 다른 길을 걸을 수 없도록 하려는 동기부여에서 한 것이라 말했다.

 

 

 

 

한편 20살이 되었을 때 재수하려고 수능 공부를 했지만 어느날 갑자기, 어릴 때부터 듣던 음악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음악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고 하며, 돈이 없던 시절에는 친구 셋이서 방 하나 구해서 지낼 정도로 배고프고 힘들게 지냈다고 한다. 그래서 고기집에서 아줌마한테 공부를 못하면 저렇게 산다는 말을 들은 적 있다고 가사에 적어서 여러 시청자, 프로듀서들의 심금을 울리기도 했다.